티스토리 뷰

이번에 리뷰해볼 책은 팔굽혀펴기 딱 100개입니다.

팔굽혀펴기 남자들이라면 학교에서나 군대에서 체력장 할때 한번쯤은 하고는 합니다.


해보시면 알겠지만 한번에 100개하는게 결코 쉽지않다는걸 아실껍니다.

이 책은 다른 운동은 배제하고 팔굽혀펴기 딱 100개를 통하여 몸을 바꾸어 보자입니다.




헬스클럽을 등록하거나 운동을 시작한다고 마음을 먹고 다른 약속들이나 시간적으로 부족하고 공간적으로 부족하고 이런저런 핑계로 운동을 조금 하다가 금방 포기해버리고 이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이책은 다른 여러가지 운동들을 다 배제해버리고, 오직 팔굽혀펴기만으로 7주간의 루틴을 따라하면 몸이 변화할 수 있다고합니다.


운동이라는것이 꾸준히 하는것이 매우 중요한데, 운동해보셨다면 다들 아시겠지만 그게 매우 힘듭니다. 

하지만 이거는 딱 1개의 운동으로만 맨몸운동이기 때문에 시간,공간적 제약이 적어서 꾸준히 하기에 딱 좋은 프로그램인거 같습니다.


그리고 팔굽혀펴기가 상체 전반적인 근육을 다 이용한다고 봐도 무방하기 때문에 저는 상체 운동이 매우 잘될거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단 한가지의 운동만 하기 때문에 운동 중,고급자들에게는 부족할거라 생각해서, 운동 초보자들에게 매우 도움이 되는 책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왜냐면 초보자들은 의지도 부족하고 체력적으로도 여러가지 운동을 하기엔 버거워서 포기하는 경우가 많기때문에일단 한가지 운동으로 기초체력을 키우고 그다음에 몸이 좋아지는걸 느끼게 되면 운동에 흥미를 느껴서 다른 운동들에게도 도전해보게 되는 의지도 생기고 자신감도 붙습니다.


이 책에는 처음에는 팔굽혀펴기가 얼마나 좋은 운동인가에 대한 설명들이 길게 길게 나와있고 뭐 그것에 대한 흥미로운 기록들이나 기네스기록등등 사설에 대한것들 흥미 유발하는 글들이 적혀져있습니다.

그런거는 뭐 재미삼아 읽어보기에 좋습니다. 

 

 

 


중요한것은 처음 팔굽혀펴기를 몇개 할수있느냐를 측정하여서 자신의 기록에 맞는 운동 갯수를 설정해주고, 

그거에 따른 7주 프로그램이 매우 자세하게 나와있기 때문에 별다른 운동 계획을 세울필요 없이 자신의 능력에 맞춰서 책을 보고 그 프로그램을 따라하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아주 손 쉽게 운동을 따라 할 수 있다고 봅니다.

또한 자신이 처음 근력이 매우 약해서 아주 낮은 단계에서 부터 시작했다면 그 프로그램을 7주 끝내고 나서 

다시 자기 근력을 테스트하여 측정하고 그 근력에 맞는 7주 프로그램을 시작하면 되기 때문에 한번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운동을 이어나가는데도 매우 도움이 된다고 봅니다.


팔굽혀 펴기 자세도 나와있는데요 정식 자세에서 부터 팔을 좁혀서 다이아 모양으로 박수를 치면서 메디신볼을 이용해서 등등등 각각의 자세가 어떤 부위를 더욱 자극 시키는가에 대해서도 나와있기 때문에 기본 자세 말고도 여러가지 자세를 응용 해볼수도있습니다.


이상으로 팔굽혀펴기 딱 100개 리뷰였구요.

이 책은 운동에 흥미를 붙이고 싶은 운동초보자들에게 매우 권합니다.

이책 저자가 쓴 책중에 윗몸일으키기 100개도 있으니, 이책이 관심이 간다면 저것도 한번 읽어보시면 나쁠건 없다고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