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시간 알아보자


요즘에는 많은 사람들이 ATM이나 은행을 가셔서 업무를 보기보다는 간편하게 인터넷 뱅킹을 많이들 사용하십니다. 컴퓨터를 통해서도 인터넷 뱅킹이 가능하고 모두들 항상 가지고 다니는 스마트폰을 이용해서도 손쉽게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가끔 인터넷 뱅킹을 하다보면 먹통이 될때가 있어서 그런 경우가 생겼을 때는 당황스러운데요.

그러한 먹통이 생기는 이유는 인터넷 뱅킹도 서비스 점검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점검시간은 항시 정해져 있고 그 시간에는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실 수가 없습니다.

전부 다 이용 불가능한 것은 아니고, 되는 것도 있고 안되는 것도 있기 때문에, 미리미리 알아두시면 편합니다. 그때를 피해서 미리하거나 나중에 하시면 되겠죠?


 


따라서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점검시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국민은행 영업시간은 09시부터 16시 까지인데요. 다른 은행들도 다 똑같습니다.

점심시간에도 은행원들이 번갈아가면서 식사를 하기 때문에 업무처리가 조금은 시간이 걸리더라도 계속 진행되니깐 점심 때 가셔도 충분히 업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조회방법은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상단메뉴 오른쪽에 '뱅킹관리'를 누르신다음에 하단에 

'이용시간 안내'를 누르시면 상세히 나와 있습니다.


우선 먼저 인터넷 뱅킹 조회업무 가능시간부터 보겠습니다.



조회는 계좌조회, 외화관련조회, 수표조회, 전자통장조회, 전자어음조회는 24시간 가능하며, 토요일/ 공휴일에도 가능합니다. 다만 과거거래내역신청만 평일 07~22시에만 가능하고 토요일 및 공휴일에는 이용이 불가합니다.



다음으로는 이체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돈 보내는 것이죠.



당행이체/ 이체내역조회는 24시간 가능하며 토요일/공휴일에도 가능합니다.

타행이체는 타행운용시간이내에 00:05 ~ 23:50분 까지 가능합니다. 토요일/공휴일도 가능하고요.

즉 안되는 시간은 23:50~ 00:05분까지 약 15분 정도가 거래불능 시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당행이체는 대부분 24시간이 가능하다고 보시면 되고 타행이체는 점검시간 15분에서 30분정도가 00시근처에 있으시다고 보면 됩니다.


사고신고 시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사고신고에 대해서는 통장/인감, 현금/직불카드, 보안카드/OTP, 자기앞수표, 모바일금융칩, 외화통장/인감에 대한 사고신고등록은 365일 가능하다고 보면됩니다.

따라서 사고 및 신고에 대해서는 언제든지 발빠르게 신고를 하시면 됩니다.



사고신고에 대한 내역조회는 좀 다른데요.

통장/인감/현금/직불/보안카드 및 외화예금 사고신고내역조회는 항상 가능하지만, 자기앞수표조회는 07시 ~ 24:00시 까지만 가능하다는 점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인터넷 뱅킹관리는 계좌관리, 빠른조회서비스, 이체한도 관리., 보안카드 사용관리, 암호변경까지 

항시 가능하므로 뱅킹관리로 인해서 막히는 것은 없습니다.

따라서 관리가 필요할 때 항시 이용하시면 됩니다.



공과금 납부는 영업일자 전환시간 00:00 ~ 00:05에는 서비스가 제한되고 매월 셋째주 일요일 00:00~07:00은 시스템 조정작업으로 인해 일부만 서비스 된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공과금은 07시에서 23:30분까지 가능하며 대학등록금은 09시에서 16시30분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KT통신요금 , 국민요금 ,건강 보험 자동납부등록/해지/조회는 평일 09시 ~ 22시 까지만 가능하다고 하네요.


이상으로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시간에 대해서 알아보았구요.

점검시간을 피해서 미리 이용하셔서 점검시간에 걸려 낭패보는 일 없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