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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대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쉽게 받아봅시다.
4대보험이라고 하면 국민연금보험, 국민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4가지를 의미합니다.
근로자들이면 대부분 4대보험에 가입을 하게 되는데요. 이 서류가 각종 증빙 서류에 포함되는데 주로 이사람이 근로를 하고있나를 확인하기 위해서 사용됩니다.
그래서 금융기업에서 카드를 발급받거나 할때 사용되고, 회사같은데서도 필요하기도 합니다.
4대보험 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4대보험 납부확인서도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여러가지 메뉴가 있는데요 상단에 '전체보기' 메뉴를 누르신후에 민원신청란에서 제일위에 있는 개인민원 페이지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 후에 개인민원에 대한 메뉴가 나오는데요.
자주 찾는 민원에 보시면 '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이 큰 아이콘으로 있습니다. 그거를 눌러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아니면 상세메뉴에서도 자격탭에 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이라고 있는데 그거를 눌러서 들어가도 상관은 없습니다.
확인서 발급을 받으시려면 주민등록번호 입력후에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셔야 됩니다.
만약에 은행용 공인인증서가 없으시면 신분증을 가지고 가까운 국민건강보험공단지사 또는 국민연금지사를 방문하시면 공인인증서를 무료로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인증이 모두 완료되면 확인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본인이 그동안 취득, 상실한 발급내역이 나오게 되고요.
프린터발급을 받으시거나, 팩스로 전송을 할 수 있습니다.
4대보험 자격득실확인서를 받는 다른방법으로는 전화를 통한 방법도 있습니다. 건강보험관리공단의 대표번호는 1577-1000번인데요
자신이 거주하고 잇는 지역의 지역번호를 포함해 누르시면 조금 더 빠른 상담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서울에 거주하신다면 02-1577-1000번을 누르시면 서울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 연결이 되어서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다고 하네요.
자격득실 기간확인은 바로 전화로 확인 할 수 있지만 서류가 필요한 경우에는 팩스로 보내주기 때문에
금융기관에서 필요하다고 해서 제출용인 경우에는 금융기관 팩스보내로 바로 보내시고, 본인이 필요하시면 집에 팩스가 있으시면 팩스번호를 알려주시면 됩니다.
발급 받는 두가지 방법 인터넷과 전화로 요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대부분 금융기관에 제출할라고 필요하기 때문에 전화해서 팩스를 금융기관 팩스번호로 붙여달라고 하는게 빠르고 간편한 방법인거 같습니다. 단점은 건강보험관리공단 업무시간에만 이용할 수 있고 통화대기를 조금 할 수도 있다는 경우가 있겠네요.
그외에는 더 편리한 방법인것 같으니 자신의 조건에 맞는 방법을 이용하셔서 손쉬운 일처리 보시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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