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바람의나라 승급기준 총정리



바람의나라는 정말 초장수 게임이 아닌가 싶은데요. 1996년 4월 5일에 출시하여 출시한지 20년이 지난 게임으로 대한민국의 1세대 게임입니다. 그동안 많은 발전과 추가 직업들을 통해서 여러 변화들을 꽤하며 아직까지도 많은 인기를 얻고있습니다. 저도 초등학교 때 처음 하고, 중고등학교 때 다시하고, 대학생때도 다시 했었을 만큼 잊혀지지않는 게임이 아닌가 싶습니다.

제가 했을 때는 궁사가 가장 신캐릭이였는데 지금은 천인, 마도사도 추가되어 총 7가지의 직업이 있습니다. 또한 신수마법도 추가되었습니다.



바람의나라 승급기준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출처: 나무위키 바람의 나라(게임)/승급)을 참고하였습니다. 나무위키에서 바람의 나라(게임) 검색하시면 레벨별 추천사냥터 및 다양한 정보가 나오니 필요하신분들은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승급에 대해 설명을 드리자면 칼승급과 풀승급 2가지로 나뉘게 되는데요. 

칼승급은 말 그대로 승급기준에 맞춰서 승급을 하는 것이고, 

풀승급은 해당 승급단계에서 올릴 수 있는 최대한의 체력/마력을 올리고 승급하는 것 입니다.


전사



예나 지금이나 훌륭한 몸빵으로 사냥에서 좋은 대접을 받습니다.


도적



공성에서는 매우 좋은 성능을 내나 키우기가 매우 힘듭니다.


주술사



도사



어느게임을 하던 힐러캐릭은 편합니다. 다만 도사는 약간의 컨트롤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어느정도의 손빠르기가 필요로 합니다.



궁사



천인



천인의 1차승급은 레벨제한이 없기 때문에 편법을 사용하면 10레벨에도 1차승급이 가능합니다.

아이템을 잘맞추면 투자 대비 가성비가 좋습니다.


마도사



마도사의 1차전직은 다른 캐릭터에 비해 어려운 편으로 체력마력회복약 과 

마력증강시약(상)으로 데미지 증가를 확보하는 편이 좋습니다.


승급기준은 위와 같구요. 1차 승급은 전사,도적,주술사,도사,궁사는 같지만(8괘 퀘스트) 천인과 마도사는 따로 퀘스트를 깨셔야 합니다. 간단하게 바람의나라 직업추천을 드리자면 전사, 도사, 천인이구요. 이 3가지는 사냥파티를 구하기도 쉽고 성능도 뛰어납니다. 격수 전사, 비격수 도사로 좋구요.

천인은 템을 좀 맞춰야 딜이 잘나오기 때문에 약간의 금전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완전 땅바닥으로 시작하려면 전사, 도사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바람의나라 승급기준에 대해서 알아보았구요. 승급기준 잘 맞춰서 잘 승급하시고 재미있게 게임하셨으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