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롤 휴면계정 복구 방법 총정리


롤이 예전까지는 계정이 휴면처리되는 경우가 없었는데, 이제는 바뀌어서 1년동안 게임 접속 기록이 없거나 앞으로 1달 동안 접속을 하지않으면 자동 휴면계정으로 처리가 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사용하지 않는 계정들이 해킹등을 통해 도용, 오용되는 경우를 막고자 실행한 것 같네요.

저도 오버워치하다가 오랫만에 롤을 들어가보니 로그인 오류가 뜨더라구요.



본 계정은 아래의 사유 중 하나로 비활성화되었습니다. 30일 이상 미접속, 일정 기간 이용하지 않은 휴면계정, 계정 및 개인 정보 도용 의심 계정, 회원탈퇴 후 삭제 처리 중인 계정(복구 불가)등의 이유로 접속이 되지 않는다고 뜹니다.


저는 1번 사항에 해당되었구요. 사진을 보시면 [이곳]을 눌러서 비활성화 계정을 풀 수도 있구요. 어차피 롤 홈페이지로 연결되기 때문에 홈페이지로 들어가셔서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리그오브 레전드 공식 홈페이지

http://www.leagueoflegends.co.kr/



들어가셔서 우측 로그인창 밑에 보시면 작게 '계정 활성화'가 있습니다. 눌러 줍시다.


롤 휴면 및 임시 비활성화 계정을 복구하기 위한 본인인증 단계가 뜹니다.



아이핀 인증, 휴대전화 인증 2개가 있으므로 본인이 원하는 인증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휴대전화 인증을 선택했습니다. (본인 인증은 롤 아이디와 신상정보가 일치해야 됩니다.)



게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휴대폰 인증이야 뭐 많이들 해보셨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냥 핸드폰 번호적고 인증번호 날라오는거 입력해서 다음다음 넘어가면 됩니다.



인증이 완료되면 휴면 및 임시 비활성화 계정 정보 현황이 뜹니다.



저는 아이디가 2개라서 2개가 나오는데요. 1개만 가입했으면 1개만 뜨겠죠? 저는 둘 다 휴면계정이 되어있습니다. 복구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참고로 롤 휴면계정 복구 시 친구목록은 복구가 불가능 하다고 합니다. 친구목록이 싹 다 날라가는 점은 매우 아쉽네요.



복구하기 버튼을 누르면 비밀번호를 재설정하라고 뜹니다.



비밀번호는 8자이상? 그리고 영어, 숫자, 특문 혼합이였습니다. 요새는 하나같이 비밀번호를 어렵게 만들라고 하는거 같네요.



비밀번호까지 바꾸었다면 정상적으로 복구되었다는 창이 뜹니다.


다 완료후에 다시 롤 클라이언트를 켜서 로그인을 하면 정상적으로 되구요.



비밀번호를 변경했다고 감사의 의미로 마법공학 상자를 하나를 선물로 주네요. 좋은 스킨조각이 나온다면 더 좋겠죠?


이상으로 롤 휴면계정 복구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드렸는데요. 딱히 어려운 점은 없으니 순서대로 따라하시면 금방 휴면계정복구 하실꺼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친구목록이 돌아오지 않는다는점이구요. 롤 친구목록 날리기 싫으면 한달에 한번쯤은 접속해서 휴면계정이 되는걸 막아야 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