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풀파티패닉(pool party panic) 다운 및 게임하기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무료 인디게임을 하나 추천 및 소개시켜주고자 합니다. 아직 우리나라 게임 유튜버 및 스트리머들에게는 알려지지 않은 게임이지만, 해외 유튜버 및 스트리머들은 재미있게 즐기는 영상을 많이들 올려 호평이 좋은 게임 중 하나입니다. 'Outlaw studio'라는 게임회사에서 만든 게임으로 써 수영장 파티 인명구조원이 되어 몸 온도가 올라가는 사람들에게 각종 방법으로 물을 뿌려 체온을 낮춰주는 게임입니다. 체온이 너무 올라가면 사람들 몸에 불이 붙어 뛰어다닙니다 ㅋㅋ



풀파티패닉(pool party panic) 다운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https://outlaws-studio.itch.io/poolpartypanic


위의 링크는 outlaw-studio의 사이트입니다. 들어가시면 풀파티 패닉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하단에 보시면 'Download' 항목이 있구요. 컴퓨터 OS에 따라서 윈도우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첫번째 다운로드(Windows Open Beta)를 받으시면 되구요. 맥(애플) OS를 사용하신다면 2번째(Mac Open Beta)를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압축파일로 되어있으며 용량은 약 46mb 정도입니다. 압축을 해제하신 후 pool party panic.exe를 실행하시면 됩니다.



Setting을 통하여 조작키를 바꾸실 수 있구요. (마우스만 or 키보드+마우스) 



Start Game을 눌러서 게임을 시작가능합니다. 



현재는 오픈베타이기 때문에 듀토리얼을 포함하여 2-3까지 총 7스테이지가 존재합니다. 마지막 스테이지인 2-3은 튜브(업적달성)을 어느정도 모아야지만 오픈이 가능합니다.



'인명구조원'으로 사람들의 체온을 관리 해줘야 되며 처음에는 파란색인 사람들이 햇빛을 받게 되면 점점 빨게지다가 나중에는 불타게 되어 그것이 지속되면 재가되버립니다.



따라서 여러가지 방법들을 이용하여 사람들의 체온을 낮춰 줘야 되는데요.



따라서 타월로 때려 물에 빠뜨리거나 물총을 쏘아 체온을 낮추는 방법도 있구요.



파라솔을 펴서 햇빛을 피할 공간을 만들어주거나 (지속적으로 접혀짐), 선베드에 누워있는 사람들에게 선크림을 발라 체온을 낮출 수가 있습니다.




위의 방법들을 이용하여 좌측하단의 사람들의 만족도가 떨어지지 않도록 유지하고, 좌측 중간에 튜브모양의 퀘스트들을 깨는 것이 목표입니다.


상단 가운데에 있는 해가 끝까지 가면 스테이지는 종료됩니다. 즉, 해가 지면 게임 끝이죠. 



이상으로 풀파티패닉(pool party panic) 다운 및 게임하기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아직은 개발 단계라 많은 것이 구현되어 있지않고, 가끔씩 버그도 발생하지만 가볍게 즐기기 좋은 무료 인디게임이 아닌가 싶네요. 여러분들도 인명구조원이 되어 사람들의 체온을 열심히 낮춰보시기 바랍니다. 점점 사람이 많아지면서 생각보다 은근 어렵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