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논산훈련소 인터넷편지 쓰기 완벽정리


대한민국 건아라면 살면서 한번 가는 곳이 바로 군대입니다.

군대에 자식 또는 친구가 간다면 훈련소에 있을 때 편지한통 정도는 써줘야 되는데요.

요새는 시대가 좋아져서 인터넷으로도 편지를 쓰면 훈련생들이 받아 볼수가 있습니다.

논산훈련소가 육군훈련소이구요. 논산에있어서 논산훈련소로 불립니다. 육군훈련소 편지쓰기가 바로 이 기능입니다.



다만 알아야 되는것이 있는데요. 바로 훈련병의 교육연대입니다.

훈련병의 교육연대는 육군훈련소 홈페이지의 내자녀찾기에서 조회가 가능한데요.


위의 글에 '내자녀찾기' 방법에 대해서 총정리 해놨으므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내자녀찾기에서는 교육연대외에도 훈련소에서 찍은 분대 사진도 보실 수가 있습니다.



논산훈련소 편지쓰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육군훈련소'를 검색해서 들어가줍시다.


아래와 같은 홈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가운데 쯤 보시면 편지쓰기가 있습니다.


눌러주면 팝업창이 하나뜨게됩니다.


자신이 편지쓰고 싶은 훈련병의 연대를 선택하셔야 됩니다. 모르시면 위에 제가 링크해둔 '내자녀찾기'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연대를 누르시면 그 연대 훈련병들에게 남긴 편지들 내용이 주루룩 나오게 됩니다.


하단에 보시면 편지쓰기가 있습니다. 눌러줍시다.



입영날짜, 생년월일, 훈련병이름으로 조회를 해주시면 검색리스트에 뜨게됩니다. 

우측에 선택을 눌러줍시다.



육군훈련소 편지 내용에 무고한 내용, 욕설, 비방등, 은어/비어등은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친구들 편지쓰시는 분들은 주의하셔야겠죠? 임의 삭제가 가능합니다.

건전한 인터넷 문화를 위해서 실명제를 도입했기 때문에 아이핀 또는 휴대폰 인증을 통해서 본인인증을 하셔야지만 편지쓰기가 가능합니다.



들어가시면 제일 상단에 주의사항이 표시됩니다.



현역병 및 보충역은 입영 다음주 수요일 오전부터 편지쓰기 작성이 가능하구요.

이곳은 훈련병 편지또는 작성된 리스트만 확인 가능하며 훈련병의 사진은 '내 자녀찾기'를 이용하셔야 됩니다.

수료식을 마친 훈련병에게는 편지 전달이 불가능하며, 수료이후에는 모든 정보가 삭제됩니다.



인터넷 메일을 쓰듯이 제목, 내용(최대 800자), 비밀번호를 설정하신후에 '편지쓰기'를 누르시면 편지가 올라가 집니다.

제가 훈련소에 있었을 때는 프린터로 출력해서 조교가 가져다 줬었는데 지금도 비슷할거라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논산훈련소 인터넷 편지쓰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해드렸는데요.



어렵지 않아서 다들 잘 하실거라고 생각하며, 훈련소에 있는 훈련병들에게는 편지한통도 큰힘이 되기 때문에 가족, 친구들이 많이 써주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