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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대보험 납입증명서 발급 초간단



4대보험이라고 하면 국민연금보험, 국민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4가지를 뜻합니다. 근로자들은 대부분이 4대보험에 가입을 하게 되기 때문에 은행업무나 민원업무 세금에 관한 업무를 처리하다보면 4대보험 납입증명서가 필요하게 됩니다. 생각보다 여러모로 쓸일이 많으므로 어떻게 발급 받는지를 잘 알아둔다면 편리 합니다. 왜냐하면 4대 보험 납부내역은 본인이 회사를 잘 다니고 있다는 증거가 되므로 재직증명서가 되기도 하기 때문이죠. 수수료도 없구요.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언제든 확인 및 출력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4대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은 '4대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쉽게 받아봅시다' 이곳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4대보험 납입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포털사이트에 '국민건강보험공단'을 검색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홈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들어가시면 가운데 약간 아래에 방문자별 맞춤메뉴가 있습니다. '개인'을 눌러주시면 메뉴창이 아래에 뜨는데요. 그중에 '조회 및 발급'을 눌러줍시다.



그러면 여러 민원에 대한 메뉴가 뜨는데요.

상단에 보시면 자주찾는 민원란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 '보험료 납부확인서'를 클릭해 줍시다.



그러면 다음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누르시면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컴퓨터로 은행업무를 보신다거나, 민원업무를 보신다면 있으실거라고 생각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없다면 더 이상의 진행을 불가능하구요. 사업자라면 개인옆의 사업장을 눌러서 사업자번호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본인인증이 완료되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뜨게됩니다.  4대보험 납부내역을 확인해 볼 수가 있구요. 확인서 선택에서 본인에게 맞는 용도를 선택하시면 되구요(납부확인, 연말정산, 학교제출등), 발행신청년월, 세부 보험등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그다음 우측하단을 통해서 출력하시거나, 다른곳에 보낼것이라면 팩스전송으로 팩스로 보내는 것이 간편할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4대보험 납입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정말 간단하게 조회 및 출력이 가능하지않나 생각됩니다. 수수료도 없고 언제든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필요한 일이 있으면 빠르게 출력이 가능하구요. 딱히 어려운 점이 없기 때문에 천천히 보시면서 진행하시다면 다들 쉽게 하실 수 있으리라고 생각됩니다. 많은 도움 되셨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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