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로또 5등 당첨금 수령 장소


로또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매주 토요일마다 일확천금의 꿈을 꾸시고 계실텐데요.

우리에게 1등보다 가까운것은 5등입니다. 저는 이번주에는 5천원 샀는데 그중에 맞는 번호가 한개도 없었습니다. 

주위에 복권방들도 근처에 몇개씩 있고, 구매하기도 간편해서 매주에 한장씩 사는 편인데요.

근처에 가던 복권방에서 1등 당첨, 2등 당첨이라고 판넬의 숫자를 늘릴때마다 가슴이 아픕니다.

저게 나였어야 하는데 라는 기분이 들기도 하구요.


 


저처럼 로또를 많이 하신분들도 계시겠지만

로또를 처음하신분들은 당첨금을 어디서 받아야 되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로또의 1등에서 5등까지의 당첨금 수령 장소와 수령방법등에 대해서 설명하고자 합니다.

로또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로또 공식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알수있고요. 그곳에서 자료를 참고했습니다.

일단 당첨구조 및 당첨금 배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로또는 1등에서부터 5등까지 있구요. 총 6개의 번호를 찍어서 그중에 1등은 번호 6개, 

2등은 5개 + 보너스번호, 3등은 5개, 4등 4개 5등은 3개의 번호를 일치시켜야 됩니다.


1등의 당첨확률은 1/8,145,060으로 이 확률은 번개를 맞아죽을 확률의 2배정도 된다고 합니다.

총 당첨금 중 4등과 5등 금액을 제외한 금액의 75%를 받는다고 하네요.

요새 금액대를 보면 10억~20억 사이 정도를 받는거 같습니다. 어마어마 합니다.

1등은 세금도 많이 나오는데요. 3억이 넘어가게되면 33%의 세금을 제출한다고 하네요.

10억의 33프로라고 계산하면 3억 3천이겠죠?


우리가 자주보게 되는 4,5등은 금액이 5만원, 5천원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하지만 과다하게 발생되어 당첨금이 부족해지면 별도로 정해진 지급률에 의거해 지급된다고 하네요.



당첨금 지급장소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당첨금은 등수에 따라 지급장소가 다른데요. 1등은 농협은행 본점이고 당첨복권, 신분증을 가져가시면 됩니다.

2등, 3등은 농협은행 각 지점이니 가까운 농협을 방문하셔서 수령하시면 되구요. 마찬가지로 당첨복권,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4,5등 당첨금 수령 장소일반 판매점과 농협은행 각 지점이고, 준비물은 당첨복권입니다.

굳이 은행을 가시는 것보다는 그냥 집근처에 있는 복권방에 가셔서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4등이나 5만원이니깐 현금으로 받는게 좋지만 5등은 5천원이니깐 굳이 5천원으로 받는것 보다는 번호5개로 받으실 수도 있으니깐 편하게 원하시는 대로 하시면 됩니다.

저는 5등되면 주로 로또 1장(번호5개) 더 사는 편입니다.

복권방 가셔서 당첨지 내보이면 바코드찍어서 맞는지 확인후에 그냥 줍니다.


로또는 지급기한도 있는데요. 지급기한은 해당 회차 지급개시일로부터 1년까지입니다.

또한 지급기한일이 공휴일 또는 토, 일요일인 경우에는 익 영업일에 청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지급기한일을 초과시에는 당첨자가 미 수령한 당첨금액은 복권기금으로 귀속된다고 하네요.



복권 분실시에는 당첨금 지급이 불가하고, 

복권의 원형이 1/2이상 보존되고 컴퓨터인식이 가능한 복권만 당첨금이 지급됩니다. 

당첨자가 청소년인 경우에는 당첨금 지급이 불가하다네요.

당첨금은 일수불로 지급하고 3등 이상은 세금을 제한 금액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4등, 5등 당첨금은 현금 지급요청 시, 현금으로 지급이 된다고 합니다.


또 로또 홈페이지에서 위에서 표기된 로또 미수령 금액을 확인해 보실 수도 있는데요.


지금 만료기한이 얼마 남지 않는것부터 위에서 차례대로 나오게 됩니다. 

가장 빨리될 것을 보면 현재 10월 24일자가 만료될 2등게 2개 나와있습니다. 

당첨지역이 경기와 부산이네요.

저는 서울사람이라 저는 아닌것 같습니다. ㅋㅋ 저거보다 당첨 복권방정도까지는 알려줘야지 모르고 있는 사람이 조금 더 깨닫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 생각에는 정보가 약간 빈약한거 같네요.



여튼 로또 5등 당첨금 수령 장소에 대해서 알아보았구요.

모두들 1등 되시길 기원합니다.

제가 전에 쓴 로또 통계적으로 1등 잘맞는 방법 + 로또 판매시간에 대해서 쓴글을 

확인하고 싶으시면 밑에 링크글 누르시면 됩니다.


2016/10/14 - [인터넷정보] - 로또 마감시간 몇시?




댓글